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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style

테슬라

by starplayer 2023. 9. 5.

테슬라

테슬라의 기가팩토리와 일본의 파나소닉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혁신적인 배터리 생산 시설입니다. 이 공장은 미국 네바다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의 파나소닉이 약 20억 달러를 투자하여 배터리셀 생산라인을 구축했습니다. 라인은 최근에 증설되어 배터리셀 생산 규모를 연 39 GWh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기가팩토리는 2017년에 개장되었으며, 현재는 전체 공장 면적의 30%만 완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전기차 50만대 규모인 배터리셀 35 GWh와 배터리팩 50 GHw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의 투자로 인해 기가팩토리는 더욱 발전하여 완공된 후 배터리 생산량은 전기차 150만 대에 필요한 1 GWh까지 증가할 것입니다.

 

공장명 위치 완공된 면적 생산 규모
기가팩토리 네바다주, 미국 30% 배터리셀 35GWh
배터리팩 50GWh
기가팩토리 2 파나소닉 파이프라인, 일본 미완공 배터리셀 39GWh
기대 생산 규모

 

이 외에도 테슬라는 전세계에 여러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고 있는데, 이는 테슬라의 목표인 지속 가능한 전기차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것입니다. 파나소닉과 테슬라의 협력은 현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테슬라의 생산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기준으로 10만대였던 생산량이 2021년에는 93만대로 큰 폭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2025년에는 30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테슬라의 프리몬트 공장에서 더욱 확연하게 나타납니다.

프리몬트 공장은 도요타의 켄터키 공장과 비교했을 때 크기가 반도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생산량은 도요타의 두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2021년 4분기에는 프리몬트 공장에서 30만 8,600대의 전기차를 출고했습니다. 이는 매주 평균 XX, XXX대의 전기차를 출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슬라는 전세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전체 생산량과 프리몬트 공장

 

년도 생산량
2017 10만대
2021 93만대
2025 300만대



테슬라의 자동화 실패와 Model 3 생산지옥

테슬라는 혁신적인 전기차 기술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은 시스템 오류로도 공장 전체가 멈추는 등 정상적인 생산이 어려웠으며, 산업용 로봇의 비싼 초기 투자비용과 유지비용 등으로 유동성 유지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일론머스크 또한 '과도한 자동화는 실수였고, 인간을 너무 과소평가했다'라고 말하며 완전 자동화 생산 체계의 실패를 인정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테슬라의 Model 3 양산이 생산지옥에 빠지게 된 이유는 로봇에 의지한 과도한 완전 자동화 시스템이었습니다. 테슬라의 프리몬트 공장은 기존 GM 공장을 기반으로 설립되었고, 공장 내에는 수많은 로봇들이 설치되어 있어 자동화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완전 자동화 시스템은 생각보다 많은 문제점을 야기했습니다. 첫째로, 로봇들의 조작과 유지보수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습니다. 작은 고장이 발생하면 해당 로봇을 재설정하거나 수리해야 했기 때문에 생산 라인이 중단되고, 이는 생산 지연과 생산량 감소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둘째로, 로봇의 제한된 기능 때문에 일부 작업이 인간의 수작업에 비해 효율적으로 처리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생산 단계에서 인간의 개입이 필요하게 되었고, 인력 비용과 생산 속도 측면에서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한 테슬라는 생산체계를 재조정하고, 조여진 생산 일정을 맞추기 위해 인간과 로봇의 협력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완전 자동화에만 의존하던 것이 아니라, 인간의 유연성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생산능력을 향상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Model 3의 생산량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테슬라의 생산지옥은 조금씩 해소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슈 문제점 해결책
자동화 작은 시스템 오류로 생산 중단, 비용 부담 인간과 로봇의 협력을 강화하여 생산 체계 재조정
로봇 유지보수와 제한된 기능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 인간의 유연성과 능력을 활용하여 로봇과 협력

 

테슬라는 오랜 시간 동안 과도한 자동화에 의존하여 생산지옥을 겪었지만, 이제 인간과 로봇의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Model 3의 생산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더 나은 생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경험은 다른 기업들에게도 귀중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완전 자동화만이 최선의 선택은 아니며, 인간과 기계의 협력을 통해 생산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테슬라의 기술 발전과 생산 체계의 개선에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에너지 기업이며, 테크 기업입니다.

테슬라는 에너지 기업이자 테크 기업입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를 차차 후술 해보겠습니다.

테슬라의 경제적 해자

지금의 주가를 절대로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다만, 테슬라의 경제적 해자에는 총 5가지 정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배터리 기술
    2. 테슬라의 경제적 해자 중 하나는 분명히 배터리 기술입니다. 테슬라는 고성능 및 장수명 배터리를 개발하여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3. 자율 주행 기술
    4. 또 다른 경제적 해자로는 자율 주행 기술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사의 자율 주행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이를 통해 차세대 교통 시스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 태양광 발전
    2. 테슬라는 태양광 발전 분야에서도 경제적 해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인 '솔라시티'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에너지 저장
    2. 또한, 에너지 저장 기술도 테슬라의 경제적 해자 중 하나입니다. 테슬라의 파워월과 같은 에너지 저장 장치는 전기차 외에도 가정이나 기업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3. 차량 충전 인프라
    4. 마지막으로, 테슬라는 차량 충전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전기차 시장의 경제적 해자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수많은 충전소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5가지를 통해 테슬라는 경제적으로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독보적인 경쟁우위

테슬라는 배터리 기술에 대해 독보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테슬라만이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습니다.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은 사람들의 생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독보적인 성능과 기능은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에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테슬라는 알파고와 마찬가지로 DATA를 축적하여 인간을 이기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데이터의 축적과 활용은 테슬라의 핵심역량이며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RK Investment는 테슬라의 해자, 핵심역량, 경쟁우위에 대해 깊이 분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혁신적인 기술과 경영 전략을 통해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테슬라는 그들만의 독특한 비전과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은 다른 기업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습니다.
  • 테슬라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많은 DATA를 축적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ARK Investment는 테슬라의 해자와 핵심역량을 깊이 분석하고 있습니다.

  • 테슬라는 혁신적인 기술과 경영 전략을 통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인덱스 내용
1 테슬라의 독보적인 배터리 기술
2 테슬라의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경쟁우위
3 ARK Investment의 테슬라 분석
4 테슬라의 혁신과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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